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 활동을 비롯하여 모든 일상이 중지되었지만 핸드폰 하나로 돈을 모아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스타벅스 20% 할인
요즘 스타벅스에서 정가에 구매하거나 20~30% 받겠다고 카드 실적 채우시지 마시고 스타벅스 20% 할인받는 방법! 바로 '중고 기프티콘'입니다. 각종 기업에서 이벤트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많이 하는데, 그 기프티콘들도 남아돕니다. 필요 없는 사람들은 그걸 중고 기프티콘 플랫폼에 올리곤 합니다.
저는 '팔라고' 앱을 사용하는데, 스타벅스 최저가 평균 할인율이 20%입니다. 아메리카노가 싫다면 다른 음료로 바꿔 드실 수도 있습니다. '팔라고' 앱 가입하실 때, https://jn49w.app.goo.gl/Lmp3Rf9eCQXszaww7 링크를 통하여 가입을 하시면 저와 여러분 모두에게 1,000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팔라고 앱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주차비 걱정 끝!
값 비싼 주차료를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복잡한 도심지에서 주말일수록 더 빛이 나는 스마트한 주차비 걱정 덜어주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모두의 주차장'과 같은 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지도에서 가장 저렴한 주차장이나 전기차 충전소, 무료 주차장과 종일 주차장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3. 신세계백화점의 무료 커피
신세계백화점 앱을 다운로드한 후 앱 수신 허용을 하면 매월 2잔씩 멤버스바에서 커피를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이 무료 커피는 인스턴트커피가 아닌,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내려지는 커피이며, 원두 선택까지 본인이 선택 가능합니다.
4. 우리 동네 무조건 10% 할인받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은 없으실 테지만, 바로 지역화폐입니다.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대전의 지역화폐인 온통 대전으로 설명드리자면 선불형으로 충전하고 사용했을 때, 사용금액의 10%를 돌려주는 형식입니다. 우리 동네에 있는 상가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살리기 운동과 비슷한 형태이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다이소 같은 대형 기업에서 들어온 업체는 불가능합니다.
추가로 경기지역화폐는 충전 시 충전금의 10%를 더 충전해주고 (10% 할인해준다는 말과 같습니다) 파리바게트, 투썸과 같이 우리 동네에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 자동차 세금
자동차 세금을 한 번에 내면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나누어 내지 마시고 여유가 없지 않은 한, 어차피 내야 할 세금! 한 번에 내고 10% 내는 것이 좋습니다.
6. 온라인 최저가
아직도 '네이버 쇼핑'의 최저가를 믿으시는 분이 계십니까?
'에누리' 앱이나 '다나와' 앱에서 최저가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에누리'와 같은 앱으로 로그인한 후에 온라인 쇼핑 시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포인트로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7. 집에 TV가 없다면 체크
TV가 없는 분이라면 관리비 명세서를 반드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TV수신료'라는 항목으로 청구가 되어있다면 관리사무소에 연락해서 해지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수신료가 한 달에 2,500원인데 TV가 없어도 매달 지불해야 합니다. TV가 없는데도 계속 납부하고 계셨다면, 환급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8. 대형마트 갈 시간
주말 오후 4시부터 6시 사이에 마트를 가면 장 보러 오는 분들로 인해 굉장히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오후 8시 이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제품, 베이커리, 육류, 어류 등 저녁 8시 이후에 마감세일을 하며, 기본 20% ~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9. 책 구입 시 할인
교보문고는 '바로 드림' , 영풍문고는 '나우드림'이라는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점 앱에 들어가시면 10% 할인을 받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드림과 나우드림은 전용 카운터가 있는데, 이용고객이 거의 없어서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장난감 도서관
정부에서 육아하는 부모님들의 지갑을 고려하여 장난감 도서관을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새 거로 사주어도 며칠만 지나면 아이들은 가지고 놀지 않기 때문에 장난감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현명한 선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실한 위생은 물론이고, 수리와 신제품까지 좋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11. 메가박스 빵원티켓
메가박스 어플에서 무료로 영화표를 나누어 주는 티켓으로 1,000장 제공을 합니다. 메가박스 앱에 들어가서 상단을 보시면 '빵원티켓'이라고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없습니다. 게시되어 있는 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티켓 받기를 빠르게 누른 분들에 선착순으로 1,000명 예매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영화는 '문폴' (2022.3.16 개봉 예정)로 2022년 3월 11일 (금) 14시~부터 선착순 예매 마감입니다. 시간만 맞추어 터치하시는 것이니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12. 알뜰폰 더 싸게 이용하기
알뜰폰은 효도폰은 아니며, 저렴한 요금제를 말하는 것입니다. 같은 품질이지만 통신비는 싸게 쓸 수 있는 것입니다. 22,000원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데 데이터 11기가에 안심옵션에 통화비와 문자가 무제한입니다. 일반 통신 3사에서 이 요금제를 쓰려면 최소 5만 원은 지불해야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최저가를 찾는 방법은 '알뜰폰 허브'에 접속 → 맞춤 요금제 → 나의 사용량에 맞게 조정 → 확인 →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낮은 가격순' 정렬
나에게 맞는 상품 중 저렴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저의 패턴에 맞게 검색을 해보았을 때는 데이터 11기가, 음성 및 문자 무제한 상품 중 가장 가격이 낮은 요금제는 20,900원이며, 가장 가격이 높은 요금제는 29,700원이었습니다. 알뜰폰도 이렇게 하면 한번 더 최저가를 찾아 돈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13. 쓰레기 버리고, 돈 모으기
빈 페트병이나 소주병, 캔, 비닐 등 재활용을 자판기에 넣으면 돈이 나오는 이 자판기는 주로 주민센터나 관광지 쪽에 많습니다. 포인트로 지급이 되는데 개당 5원에서 15원이며, 네이버에 '내가 사는 지역명 + 분리수거 자판기' (서울+분리수거 자판기)로 검색하시면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14. 공동육아나눔터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며, 지역마다 시설명과 요금제는 조금씩 다를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의 경우 '아이사랑 꿈터'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일부 요금이 발생합니다. 인원 제한이 있어서 키즈카페보다 더 안전하고 지자체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시설관리와 위생관리가 철저합니다.
15. 알라딘 중고매장에서 5% 추가 할인받기
'알라딘' 앱 실행 → 상단의 왼쪽 '세 줄' 버튼 → '지니 오더' 클릭 → 핸드폰으로 책 바코드를 스캔 촬영 → 카운터에 바코드를 보여주고 결제 시 5% 추가 할인이 됩니다! 중고책이라고 그 이상의 할인은 안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책 구입 시 반드시 사용 바랍니다.
이처럼 핸드폰을 사용하여 돈 모으기, 돈 절약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조금씩 꾸준히 한다면 여러분의 생활에 분명 도움이 되시리가 믿습니다.
'내손안의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하게 NFT 이해하기 (0) | 2022.03.16 |
---|---|
ETF 차이나 전기차, 현재와 미래 (0) | 2022.03.16 |
오늘의 집의 마케팅 노하우 (0) | 2022.03.10 |
미친 변동성 장세, 투자 (0) | 2022.03.09 |
알면 돈 되는 오늘의 경제신문 (0) | 2022.03.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