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자들은 결혼을 안 하고 싶어 합니다. 사귀는 건 관대하지만 결혼은 아무래도 평생을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쉽게 기혼자가 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남자들의 이상형은 새 여자라는 말도 있고 남자들 사이에선 결혼하면 손해라는 말도 많이 도는데 굳이 결혼을 하는 남자들의 마음은 무엇일까? 그런 남자들이 평생을 바칠 만큼 남자를 사로잡는 여자들의 비밀은 무엇인가?
결혼하고 싶은 여자, 3가지 특징은?
1. 이미지
'예쁜 여자와 결혼하면 3개월이 행복하고, 몸매 좋은 여자와 결혼하면 3년이 행복하고, 지혜로운 여자와 결혼하면 평생이 행복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결혼은 놀이가 아니라 생활이니 남자들도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여자를 책임 진다'는 식이 아니라 '이 여자와 함께 살아가는 것'을 원합니다.
그래서 남자가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는 가장 강력한 이미지는 바로 현명함입니다. 지혜로움이나 똑똑함은 어떻게 하면 어필할 수 있을까? 그것은 다양한 관점에서 능동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 친구가 드론을 산다 했을 때
- 이거 취미용이야? 쓸 일 있을 것 같아서 산 거야? 어디에 써보게?
- 이왕 산거 제대로 해봐~ 드론 날리는 거 확실하게 허가도 받고
- 카메라도 달수 있겠다! 항공 샷으로 찍어보자!
- 내 남자 완전 얼리어답터네? 다음에 나한테도 사용법 알려줄 수 있어?
상대의 행동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줄 알고 상대방이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포인트나 긍정적인 포인트까지 캐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싸울 때도 감정적으로 일방적 비난이나 서운함에 치중하지 않고 둘의 입장과 전체 상황을 생각해서 조율하려 합니다.
저축이나 소비를 할 때도 단기, 장기로 계획하여 잘 꾸려나가는 모습을 보이는 등 모두 현명함을 가진 여자들의 특징입니다. 사실 이미지만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현명해져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에티튜드
남자에게 일방적인 희생을 바라는 것이 아닌 서로 공생하려는 태도를 보일 때 남자는 결혼을 생각합니다.
남자는 호구 기질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를 지켜주고, 이 여자가 나로 하여금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혼비용 분담이나 가정을 지키기 위한 희생을 할 때 남자는 좀 더 손해를 보더라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자 쪽에서 그런 남자의 행동을 이해하고 인정해주는 태도가 아닌 '당연히 남자니까!'라는 태도를 보인다면 남자도 점점 손해 보는 것이 싫어지게 됩니다. 어느 순간 계산적으로 바뀝니다. 특히 평생이 달려있는 결혼에 대해선 더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앞의 돈 몇 푼, 기간 며칠, 잠깐의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서로 공생하기 위해 이해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적당히 양보할 것은 양보하고 넘길 건 넘겨주는 속 편한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결혼을 한다라는 것은 서로 공생하기로 약속한 '같은 편'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친할머니는 굉장히 공주 같은 분이셨습니다.
"니는 왜 나한테 이런 거 안 해주나?"라는 식의 보상심리가 강한 분이시기 때문에 자식이나 손자에게 그 부분을 예민하게 표현하시는 분이셨습니다. 반대로 외할머니께서는 굉장히 느긋하고 부드러운 분이셨습니다.
그래서 똑같은 상황을 대할 때 두 분은 달랐습니다.
가령 어린 손자들이 똑같이 불을 안 끄고 나왔을 경우 어르신들의 특성상 두 분 다 방 불을 끄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때 친할머니는 "아이고. 왜 불을 안끄나? 불 좀 꺼라 빨리!"라고 말씀하셨고, 외할머니는"뭐~내가 끄고 말지 뭐"라는 식이셨습니다.
친할머니처럼 사소한 수고, 작은 소해도 보기 싫어서 상대에게 불편함을 주기보다는 외할머니처럼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낫기 때문에 긍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에 좋습니다. 다 큰 남자들 역시 결혼을 생각할 때 이런 것을 본능적으로 느낍니다.
3. 비주얼
매력은 연애뿐만 아니라 결혼을 할 때도 중요합니다. 여자가 보는 남자의 매력요소 중 1순위가 능력이듯 남자가 보는 여자의 매력요소 중 1순위는 외모입니다.
지금 만나는 남자가 좋아하는 여러분의 현재 외모가 나이가 들어도 잘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결혼이 연애와 다른 부분은 평생을 볼 사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의 늙은 모습을 상상 안 할 수 없습니다.
근데 이 여자와 결혼했는데 관리가 안된 모습이 상상된다면 '멈칫'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남편이 중년부터 조기 퇴직해서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삼식이가 된 모습을 생각한다면 여러분 역시 그 남자와의 결혼 생각이 멈춰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관리를 하며 곱게 늙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보여주나?
지금부터 평소에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됩니다. 아직 20대, 30대 젊은 나이인데 벌써부터 '운동이 싫어' , '화장 지우기 귀찮아. 그냥 잘래' , '살쪄도 나 사랑해 줄 거지?' 하는 식이면 결혼을 하고 싶다가도 망설여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든 몸이든 건강이든 최소한 현재에도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면 됩니다.
물론 이런 모습들을 다 갖춰야만 남자가 결혼을 결심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가 봐도 멋진 남자, 누구나 욕심내는 남자일수록 자연히 눈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요건을 갖춰야만 그를 잡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들은 이런 완벽한 사람까진 바라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이중 2가지만 갖춰도 여러분이 만나는 남자가 충분히 결혼을 생각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이 결혼하고 싶어 하는 여자의 특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매력적인 남자를 잡기 위해서는 그만큼 매력적인 여자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손안의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에게 말하면 안 될 5가지 (0) | 2022.06.15 |
---|---|
연락 자주 오게 만드는 방법 (0) | 2022.04.04 |
상대방을 안달나게 하는 방법 (0) | 2022.03.25 |
재회 확률이 높은 연인은? (0) | 2022.03.20 |
여자에게 연락을 안하는 남자 (0) | 2022.03.20 |
댓글